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 애플, 에어팟 스튜디오 무슨 일?...올해 출시 어려울 듯

공유
0

[글로벌-Biz24] 애플, 에어팟 스튜디오 무슨 일?...올해 출시 어려울 듯

center
애플의 무선 헤드폰인 에어팟 스튜디오.사진=갈무리
올해 출시할 것으로 전망됐던 애플의 오버 이어(Over-ear) 헤드폰인 에어팟 스튜디오가 내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이르면 내달 말 공개한다고 예측됐으나 결국 생산을 계속 연기하면서 에어팟 스튜디오에 무슨 일이 생겼는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whatnext는 15일(현지시간)일 애플이 올해 계속되는 문제로 ‘에어팟 스튜디오'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르면 2021년 3월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애플은 애플스토어 매장에서 타사의 스피커와 헤드폰 제품을 진열대에서 빼도록 조치했다. 지난 6말 말부터는 소노스, 보스, 로지텍 등 경쟁 브랜드의 헤드폰·이어폰 제품이 온라인 매장에서 대거 사라졌다. 이에 외신들은 애플이 자사의 오디오 부문 확장으로 경쟁사 제품을 내린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애플이 고급형 오버이어 무선 헤드폰 ‘에어팟 스튜디오’를 이르면 연내 출시할 것으로 전망됐다.

그러나 매체는 "애플이 최종 제품 생산을 계속 연기했다"면서 "2021년 3월에 출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체는 "아직 문제가 무엇인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해 12월에 판매된다면 그것은 기적이다"면서 "차라리 에어팟 스튜디오를 기다리는 것보다 다음 버전 출시를 기다리는 게 낫다"고 설명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