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서비스부문 2년 연속 수상

공유
0

SK㈜ C&C,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서비스부문 2년 연속 수상

데이터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 주목

안석호 SK(주) C&C  행복추진센터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이미지 확대보기
안석호 SK(주) C&C 행복추진센터장(왼쪽)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 C&C
SK㈜ C&C는 16일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서비스부문 우수보고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한국표준협회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 표준인 GRI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독자 평가와 CSR 전문가 심의를 거쳐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평가, 매년 우수보고서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2019년 8월부터 2020년 7월까지 발간된 126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서비스부문 평가 대상 35개 기업 중 SK㈜를 포함한 4개 기업이 우수보고서상을 받았다.

SK㈜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해피니스 위드 에스케이'는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성과를 비롯해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 등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깊이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DBL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SK㈜ C&C는 ESG(환경·사회적책임·기업지배구조) 경영 환경 지원을 위해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 체계를 수립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했다.

인공지능·클라우드·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SHE(안전·보건·환경) 서비스 ▲AI 기반 사회 안전망 강화서비스 ▲청년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채용 프로그램 'SIAT'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해 사회적 가치 성과를 높여가고 있다.

또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 앱 '행가래'를 통해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탄소 배출 저감 및 자원 낭비 방지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사회적 가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안석호 SK㈜ C&C 행복추진센터장은 "앞으로도 최신 디지털 기술 기반으로 사회 전체 행복과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