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축은행, 광고 통해 밝고 따뜻한 이미지 변신

공유
0

저축은행, 광고 통해 밝고 따뜻한 이미지 변신

center
올해 5월 저축은행이 브랜드를 알리는 목적의 TV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저축은행들이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광고로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 중이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페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올해 5월 저축은행이 브랜드를 알리는 목적의 TV광고가 허용됨에 따라 저축은행들이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 광고로 밝고 따뜻한 이미지를 전달 중이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김갑수 배우를 앞세워 저축은행이 항상 내 편이라는 의미를 전달 중이다. 김갑수 배우가 가진 신뢰와 믿음 그리고 든든함을 저축은행과 함께 전달하는 것이다.

페퍼저축은행이 지난달부터 오대환 배우를 앞세워 보이는 ‘금융이 페어(Fair) 퍼펙트(Perfect)’ 영상도 TV를 통해 송출됐다. 서민금융회사로서 높은 금융의 벽을 허물고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페어하게 퍼펙트하게 라는 문구를 내세웠다. 이달에는 최정우 배우가 출연하며 시청자에게 그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웰컴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을 앞세운 사회공헌 활동으로 TV광고 영상을 내놨다. 지난해 런포드림(Run for dream)이란 꿈테크 프로젝트로 홀로 달릴 수 없는 시각장애인이 그리스 국제 마라톤 대회에서 완주하며 꿈을 이루는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TV광고로 담았다. 웰컴저축은행은 꿈테크 프로젝트를 위해 웰컴드림글래스(WELCOME dream glasses) 제작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이 서민의 꿈을 이루기 위해 웰컴저축은행도 함께 달린다는 뜻을 담고 있어 시청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중이다.

유튜브를 통한 광고도 적극적으로 활용 중이다. OK저축은행은 자사의 캐릭터 읏맨을 활용해 재미난 영상으로 전 연령에 걸쳐 높은 인기를 얻는 중이다. 전래동화를 각색한 읏맨 무빙툰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볼거리가 담긴 읏맨 채널은 이미 24만 명의 구독자를 넘어섰다.

SBI저축은행 역시 지난해 인기가요 요요미를 앞세워 유명 트로트 음악을 개사한 저축가요로 여전히 큰 인기 얻었다. 저축가요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가 1000만 건을 가뿐히 넘어선 가운데 ‘당신은 모으실꺼야’ 뮤직비디오는 660만 조회수를 넘기며 여전히 큰 인기를 끄는 중이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단순히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요즘의 저축은행 트렌드”라며 “저축은행을 한번 이용한 고객이 계속해서 다른 고객에게 저축은행의 장점을 소개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어지도록 노력해 저축은행이 건강한 금융회사임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