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닷새간 연휴 어떤 게임이 좋을까?…게임사별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 진행

공유
0

닷새간 연휴 어떤 게임이 좋을까?…게임사별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닷새간의 추석 명절을 앞둔 30일 게임사들인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와 정부의 명절 이동 자제 요청에 각종 이벤트로 이용자 확보와 동시에 ‘온라인 한기위’ 분위기를 한껏 살리기 위해서다.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맞아 게임별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리니지는 오는 7일까지 ‘에피소드 3차’ 이벤트를 실시, 이용자는 특별 사냥터인 ‘하늘 정원(1일 1회 입장)’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하늘 정원의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재료로 큐브와 상자를 제작하면 확률에 따라 ‘퓨어 엘릭서’, ‘파푸리온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2’에서는 ‘아데나샵’을 방문해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와 ‘오색 송편’을 구매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송편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등의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고 아이템을 얻는다. 매일 11시, 21시에 등장하는 ‘불꽃 군주 블레즈’를 처치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블레이드 소울’에서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여러 경로를 통해 얻은 ‘램프’를 개봉해 게임 아이템과 ‘추석 의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가위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 팩’, ‘몬스터의 증표’,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등 23종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도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FIFA 온라인 4’ 등 15개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30일부터 오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군왕부 난투’ 콘텐츠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추석 복주머니’, ‘은량 777 상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특별 코인 ‘곶감’을 제공한다. 또, 10월 7일까지 ‘10월 천애 DAY’ 이벤트를 통해 매일 접속 보상을 지급하고, ‘거래전표·전표’ 패키지 구매 시 추가 보상, ‘천애DAY’ 기념 특별 상품 구매 시 마일리지 2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추석을 맞아 10월 15일까지 던바튼 광장에 있는 ‘볼살바토르’ NPC에게 ‘볼살바토르 풍작 선물 상자’를 받아 매일 특제 요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횟수에 따라 ‘낭만 농장 과일 꾸러미’, ‘낭만 농장 오크통 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도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가위 송편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7가지 종류의 송편 중 하나를 획득 가능하며,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인 ‘이클립스 X’를 포함한 희귀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넷마블도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는. 9월 28일부터 열리는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는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9월 25일부터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300개)’, ‘전수 확장권’, ‘열쇠(200개)’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영웅, 장비,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복주머니’ 소환 횟수에 따라 ‘6성 스페셜 영웅 선택권’, ‘루비(500개)’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핫타임 연장 이벤트와 모험 3배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