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글, 한국에 1000억 규모 ‘K-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공유
1

구글, 한국에 1000억 규모 ‘K-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구글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1000억 원 규모의 지원 프로그램을 내놓는다.

구글은 29일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의 창의성과 발전 가능성을 응원하고 이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앱 생태계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향후 1년간 1150억 원(1억 달러) 규모의 크리에이트(K-reat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웹툰, 웹소설, 음악 스트리밍, 이북(e-Book)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발사에 대한 지원은 물론 서비스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가격 인하를 포함한 광범위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은 웹툰, 웹소설, 음원 스트리밍 등에 대한 할인 혜택 및 다양한 구글플레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이번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이었던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창구 프로그램’에서 더 나아가 유저까지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대폭 확대했다.

‘K-개발사’와 ‘K-창작자'를 위한 지원 또한 병행한다. 중소 규모의 웹소설, 웹툰, 이북 유통사를 포함해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재정 지원 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 관련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K-콘텐츠’ 산업의 저변 확대 및 콘텐츠 다양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퍼니마 코치카(Purnima Kochikar) 구글플레이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총괄은 “대한민국은 왓챠, 토도수학 등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디지털 콘텐츠 개발사를 배출한 진정한 혁신 국가"라며 “구글은 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디지털 콘텐츠 앱 개발사가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유저 또한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