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개발 나선다

공유
1

LG유플러스,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개발 나선다

유비케어•GC녹십자헬스케어와 디지털 헬스케어 업무협약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가운데),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가 지난 25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업무협약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박종욱 전무(왼쪽),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가운데),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가 지난 25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업무협약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 25일 유비케어, GC녹십자헬스케어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사업협력을 위한 3자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3사는 건강검진, 진료이력 등 건강·의료 데이터와 통신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관리와 질환예방·관리 서비스 개발 협력에 나선다.
유비케어는 국내 최초로 의원용 EMR(전자의무기록)을 개발한 기업으로 병.의원 맞춤형 의료기기와 의약품 데이터・시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또 병원-환자 연결 플랫폼 ‘똑닥’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브로스를 관계사로 두고 사업을 확장했다.

올해 상반기 유비케어를 인수한 GC녹십자헬스케어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기업을 인수하는 등 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융합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환경 구축 및 운영 노하우, 통신 가입자를 기반으로 유비케어 EMR과 연동된 똑닥 서비스와 협력할 수 있게 되었으며, 3사간 공동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과 연계된 서비스 확산을 주도하고, 유비케어 및 GC녹십자헬스케어는 건강·의료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플랫폼 운영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3사가 최적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만성질환자, 고령노약자, 육아부모 등 건강민감도가 높은 고객에게 통신 요금제를 연계한 건강 관리, 질환 예방·관리 구독 서비스 등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CSO 전무는 "헬스케어 각 분야 질이 높아지고 단절된 이종 산업간 융합이 가능한 기술적, 법적 환경 조성이 가시화되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성장이 본격화 될 것”이라며 “유비케어, GC녹십자헬스케어와 협력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유비케어는 EMR, 유통, 제약 및 데이터, 건강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며 “유비케어의 의료정보에 LG유플러스의 최신 ICT기술 및 GC녹십자헬스케어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역량을 더해 효과적인 맞춤형 헬스케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전도규 대표는 “업계 최고 수준의 3사가 협력을 약속한 만큼,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