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중은행, 정보와 재미를 한번에...비대면 시대 유튜브 소통 강화

공유
0

시중은행, 정보와 재미를 한번에...비대면 시대 유튜브 소통 강화

center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이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전북은행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시중은행들이 유튜브를 통한 고객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시중은행에 따르면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개편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어려운 금융 업무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친근한 은행의 이미지를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채널을 구성했다.

전북은행 유튜브 채널 구성은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신이나(신용등급 이렇게 하면 나도 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라북도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위한 ‘JMT(전북은행 맛집 투어)’, 일반인이 알기 힘든 은행 이용의 숨은 팁을 소개하는 ‘JB스토리’, 전북은행의 문화 활동 소개 ‘JB문화공간’, 전북은행의 사회 공헌 활동들을 소개하는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 등이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소통 창구의 역할로써 유튜브 채널을 더욱 활성화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재미를 드리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의 활성화의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고객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하고 강화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서고 있다.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는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과 쌍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신규 기획, 개편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또한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KB국민은행의 농구단 청주 KB스타즈는 2020-2021 여자프로농구리그 개막을 앞두고 팬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KB스타즈는 “코로나 19로 팬들과의 직접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수단의 친근하고 다양한 모습 등을 팬들과 공유하고 기존 SNS채널과 함께 비대면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예고 영상은 구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영상은 유튜브 채널 KB스타즈 여자프로농구단검색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