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24]삼성SDS, XPO로지스틱스와 ‘맞손’…英 공조 물류 효율성 ‘UP’

공유
0

[글로벌-Biz24]삼성SDS, XPO로지스틱스와 ‘맞손’…英 공조 물류 효율성 ‘UP’

center
[사진출처=logisticsmanager]
삼성SDS의 AI(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된 물류 서비스 솔루션이 영국의 냉난방 공조 시장을 주도하는 분위기다.

15일 영국 현지 매체인 로지스틱스매니저(logisticsmanager)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 물류기업인 엑스포 로지스틱스(XPO Logistics)는 삼성SDS의 물류 서비스 솔루션 도입으로 삼성전자 에어컨을 포함한 HVAC(공기조화기술) 물류 효율이 60% 이상 늘어났다는 취지로 영국 유통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삼성의 HVAC의 모든 제품은 영국 중동부 노샘프턴셔(Northamptonshire)에 위치한 엑스포 물류창고에 보관되며 영국 전역으로 배송된다. 해당 물류센터는 영국 소비자에게 납품되는 삼성의 모든 냉난방 공조 제품의 관리와 배송을 담당하는 셈이다.

삼성SDS 물류 서비스 솔루션 도입으로 물류 효율성이 한층 높아졌다는 게 엑스포의 설명이다. 영국 및 아일랜드 운송담당 댄 마이어스(Dan Myers)이사는 “삼성과 엑스포간 강력한 협력은 영국의 삼성 HVAC 공급망의 판도를 바꿔놨다”며 “새로운 물류 솔루션으로 전환해 단 12일 만에 창고 용량을 60%늘렸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영국 및 아일랜드 에어컨 책임자인 스티브 플레밍(Steve Fleming)은 “업계 최고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일류 배송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엑스포를 파트너로 고객에게 편의와 안심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