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디스 폭스바겐 CEO ‘머스크 CEO ID.3 시승 동영상’ 공개

공유
0

[글로벌-Biz 24] 디스 폭스바겐 CEO ‘머스크 CEO ID.3 시승 동영상’ 공개

center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허버트 디스 CEO와 함께 폭스바겐의 신형 전기차 ID.3를 시승한 뒤 차고로 돌아와 내리고 있다. 사진=폭스바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경쟁사인 폭스바겐의 허버트 디스 CEO를 만나 신형 전기차 ID.3을 시승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다.

7일(이하 현지시간) 테슬라라티 등 외신에 따르면 디스 CEO는 기업용 소셜미디어 링크드인에 머스크 CEO와 ID.3을 함께 시승한 내용을 담은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머스크 CEO가 지난 3일 독일 일정을 마치고 미국으로 귀국하기 위해 찾은 독일 중부 브라운슈바이크에 있는 볼프스부르크공항에서 디스 CEO를 만나 조수석의 디스 CEO와 대화를 나누며 활주로 주변을 주행하는 장면이 담겼다.

테슬라라티는 두 사람의 대화 가운데 디스 CEO가 머스크 CEO에게 “이 전기차는 일반용이지 경주용은 아니다”고 강조하는 대목이 눈길을 끈다고 전했다. 머스크가 시승한 이날 시승한 차는 최근 개발된 ID.3의 해치백 버전이다.

이에 대해 머스크 CEO는 “가속력이 궁금해서 시승했다”면서 “스포츠카가 아닌 것을 생각하면 조향성이 좋은 것 같다”고 반응을 나타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