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물산 시공 싱가포르 주법원청사 품질평가 최고등급 획득

공유
0

삼성물산 시공 싱가포르 주법원청사 품질평가 최고등급 획득

싱가포르건설청 스타등급 부여...시공품질·안전관리 글로벌 경쟁력 입증

center
삼성물산이 완공을 앞두고 있는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State Courts) 건물이 싱가포르 건설청 품질평가제도 '콘쿼스(CONQUAS)'의 최고등급인 스타(STAR) 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 전면부(왼쪽)와 법정동-재판부를 잇는 연결통로의 측면 모습.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싱가포르 정부로부터 글로벌 최고의 시공 품질을 인정받았다.

12일 삼성물산은 “현재 완공을 앞둔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State Courts) 건물이 싱가포르 건설청(BCA) 품질평가제도 '콘쿼스(CONQUAS)'의 최고등급 스타(STAR)’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쿼스는 싱가포르 정부가 지난 1989년부터 도입한 건축물 품질평가 시스템으로, 건·구조·기계전기의 3가지 영역을 평가최종 평점 95점이 넘으면 스타 등급으로 선정된다.
현재 공사 막바지 단계인 싱가포르 주법원 청사는 싱가포르 중심가인 차이나타운 인근에 자리잡은 최고 35(높이 186m) 건물로 싱가포르 공공건축물 중 최고 높이를 자랑한다.

청사는 법정동, 재판부로 나뉜 오피스동 2로 구성돼 있고, 커다란 서재의 느낌을 주는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물산 측은 2개 건물 사이에 39개의 연결통로들을 설치하는 까다로운 설계에다 복잡한 중심가의 한가운데 위치한 입지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시공이었지만, 이해관계자와 현장 간 원활한 소통으로 품질과 안전관리에 성공한 점이 스타등급 획득의 배경이었다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품질 관리가 매우 엄격한 싱가포르 관공사에서 글로벌 품질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면서 “싱가포르뿐 아니라 콘쿼스를 벤치마킹하는 다른 나라의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됐다의미를 부여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