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에버피아, 베트남 침구시장 '데이터 관리' 나섰다

공유
0

[글로벌-Biz 24] 에버피아, 베트남 침구시장 '데이터 관리' 나섰다

POS업체 효정소프트텍 제휴 확대로 소비자 행동, 취향, 쇼핑 습관 분석 관리

center
베트남에 진출한 침구업체인 에버피아 이재은 대표(왼쪽)와 POS시스템 업체인 효정소프트텍 박정규 대표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베트남 1위 침구 브랜드인 에버론의 모회사 한국에버피아가 효정소프트텍과 업무협약을 맺고 체계적 시장 관리에 나섰다.

베트남 현지 매체 카페에프는 에버피아가 효정소프트텍 지분 25%를 매입하고 3명의 임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효정소프트텍은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 결제 서비스 혁신을 지향하는 금융 서비스 회사다. 효정소프트텍의 POS 시스템은 베트남 전역 500개 이상 매장에서 이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POS 시스템과 지불 서비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행동, 취향 및 쇼핑 습관을 분석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현재 베트남 1위 침구 브랜드인 에버론을 운영하는 에버피아는 2007년 외환위기와 베트남 경기 침체에도 평균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 이번 에버피아의 투자로 효정소프트텍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이 커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재은 에버피아 대표는 “이번 투자는 기술기반 회사와의 첫 번째 전락 파트너쉽으로 베트남 소비자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베트남 정부는 2030년까지 현금사용을 10% 이하로 줄인다는 계획이 있기 때문에 더 높은 시장 전망이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박정규 효정소프트텍 대표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기술을 베트남 전역 500여 개의 영업망을 가진 에버피아의 네트워크를 디지털화할 예정이다”면서 “양사의 역량이 시너지를 내 베트남에 전국 소매 시스템을 보유한 기업에 적합한 통합 결제 플랫폼을 개발, 배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