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 전 차량 무상점검 받으세요

공유
1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 전 차량 무상점검 받으세요

center
보험사들이 여름휴가철을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여름휴가 기간에는 통상 교통사고도 증가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자차를 이용한 국내여행이 많아진 만큼 운전자들은 보험사 등이 제공하는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미리 차량 상태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은 보험사가 여름휴가 기간 동안 제공하는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와 비상콜센터를 확인해 두면 휴가를 보다 안전하게 보낼 수 있다.

차량 운행 중 타이어펑크와 잠금장치 해제, 긴급견인 등 상황이 발생했을 때 가입한 손해보험사에서 제공하는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달 7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한화손보 자동차보험 긴급출동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한화손보와 제휴한 마스터자동차 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 후 지정 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주요 점검 항목은 엔진계통, 브레이크, 배터리 등 20여가지며 각종 오일류와 워셔액, 타이어 공기압도 점검 후 무상으로 보충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도 이달 7일까지 마스터 자동차 가맹점을 통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점검서비스뿐만 아니라 각종 오일류·워셔액 보충 서비스, 타이어 공기압 무료 체크·보충, 와이퍼 무상교환을 해준다.

하나손보 긴급출동서비스 특별약관에 가입돼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마스터자동차 웹사이트에서 예약 후 가맹점에 방문하면 된다.

AXA손해보험는 전국 670여개 스피드메이트 경정비 사업장에서 이달 28일까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AXA손보 개인용 차량(수입차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 고객은 카카오톡 알림이나 문자 수신을 통해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 시 대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타이어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엔진, 에어컨 냉매 등 다양한 항목을 무상으로 진단하고, 점검기간 동안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시 필터 교환비용을 50% 할인해준다.

또 손보사들은 기본적으로 24시간 사고보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긴급상황 발생 시 보험사 사고보상센터·긴급출동서비스에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일부 보험사는 스마트폰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