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건설, 자양1구역 재건축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분양

공유
0

롯데건설, 자양1구역 재건축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분양

전체 878가구 중 482가구 일반분양…사이버견본주택 31일 개관

center
서울 광진구 자양1구역 재건축사업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오는 31일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3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일반분양에 나선다.

자양1구역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22㎡ 총 878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01㎡ 48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41가구 ▲84㎡ 324가구 ▲101㎡ 17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55%에 달한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는 롯데건설이 광진구에 처음 선보이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에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단지 곳곳에 조경공간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와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일부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해 한강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카이라운지 전용 조망 엘리베이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외관에는 '커튼월 룩'을 적용하고, 대형문주 2곳도 설치해 품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일부 세대에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롯데캐슬만의 고급 커뮤니티센터인 '캐슬리안센터'도 들어선다.

롯데캐슬 리버파크 시그니처 단지 인근에는 뚝섬한강공원과 아차산, 어린이대공원, 서울숲 등이 있다.

단지에서 지하철 2·7호선 건대입구역과 7호선 뚝섬유원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강변북로, 영동대교, 청담대교, 올림픽대로 등의 도로를 통한 강남권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정주 여건이 우수하고,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장점에 분양 전부터 많은 지역민들의 관심이 쏟아졌었다"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된 데다 광진구에서 처음 공급하는 롯데캐슬 단지로 상품 및 특화설계에 공을 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청약에 나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분양 일정은 내달 1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 12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13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1일이며, 정당계약은 9월 3~12일이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오는 31일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