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정우 포스코 회장 "기업시민 실천과 성과창출 통해 어려운 시기 이겨내자"

공유
0

최정우 포스코 회장 "기업시민 실천과 성과창출 통해 어려운 시기 이겨내자"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를 통해 포스코의 뜻 전달

center
최정우 포스코 회장(오른쪽)과 이이남 작가가 28일 포스코 사옥 내에서 기업시민헌장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최정우 포스코 회장은 28일 열린 ‘20년 상반기 기업시민 전략회의’를 통해 지난 2년간 포스코가 걸어온 기업시민 발자취를 점검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을 기업시민 실천과 성과창출을 통해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는 서울, 포항, 광양 국내 사업장 뿐 아니라 전세계 해외법인에서도 영상을 통해 참여했고, 포스코 임원과 그룹사 대표이사와 해외법인장, 기업시민 전담조직장 등 100여 명과 함께 6대 기업시민 대표사업, 그룹사와 해외법인 주요활동 등 그 동안의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
포스코는 이날 회의에서 기업시민 실천을 통해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기업시민 실천가이드(CCMS)’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포스코 경영활동 전반을 기업시민 관점에서 분석하고 업무와 일상에서 기업시민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시민 실천가이드’를 제정한 후 이를 최초로 공개하는 발표회 자리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포스코는 지난 2018년 7월 기업시민을 경영이념으로 선언하고 1년 후인 지난해 7월 임직원들이 기업시민이라는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으로 기업시민헌장을 선포했다. 이번에 헌장 선포 1주년을 맞아 기업시민이라는 목적지로 안내할 구체적인 지도로‘기업시민 실천가이드’를 제정한 것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