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모더나 (Moderna) 폭발 코로나백신 임상 3단계 돌입…바이오제약주 후끈

공유
7

[뉴욕증시] 모더나 (Moderna) 폭발 코로나백신 임상 3단계 돌입…바이오제약주 후끈

나스닥 다우지수↑ 화이자+아스트라제네카+모더나 임상 3상

미국 뉴욕증시 모더나 주가 실시간= 뉴욕증시 나스닥 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더나 주가 실시간= 뉴욕증시 나스닥 거래소
미국 뉴욕증시에서 모더나 주가가 폭발하고 있다.

28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모더나는 이날 코로나백신 임상 3단계에 돌입했다.
모더나 임상 소식에 뉴욕증시의 바이오제약주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뉴욕증시 모더나 주가 실시간
MRNA $80.068* 6.8589.37%
*Delayed - data as of Jul. 27, 2020 15:41 ET - Find a broker to begin trading MRNA nowExchange:NASDAQ

Best Bid / Ask$ 80.05 / $ 80.07

1 Year Target90

Today's High / Low$ 80.98 / $ 76.16
Share Volume42,587,427

50 Day Avg. Daily Volume28,241,702

Previous Close$ 73.21

52 Week High / Low$ 95.21 / $ 11.54

Market Cap29,723,152,423

P/E RatioNE

Forward P/E (1y)NE

Earnings Per Share (EPS)$ -1.50

Annualized DividendN/A

Ex Dividend DateN/A

Dividend Payment DateN/A

Current Yield0 %

Beta1

미국 바이오제약사 모더나는 이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최종 임상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으로 뉴욕 증시 바이오제약주가 달아오르고 있다.

머더나 임상 3상은 ‘코브(COVE)’로 명명됐다. 코로나 19 무감염 성인 약 3만명을 대상으로 이날 부터 실험에 돌입했다 모더나의 임상 3상은 당초 7월 초로 예정돼 있었지만 한 차례 연기됐다.

임상 3상은 대규모 인원을 상대로 사용 약물에 대한 안전성을 검토하는 마지막 단계다.

영국 옥스포드대·아스트라제네카, 중국 우한연구소 등이 개발중인 백신이 최종 임상에 돌입해 있다. 미국 업체중에는 모더나가 처음이다.

이번 모더나 임싱 시험은 미국 내 89개 도시에서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은 건강한 성인 참가자 3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험은 참가자 중 절반은 백신을 두 차례 접종받는다. 또 나머지 절반은 플라세보을 투여받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더나의 임상 3상 시험은 코로나 19 백신의 신속 개발을 위한 미 행정부의 ‘초고속 작전(Operation Warp Speed)’ 프로젝트 중 첫 번째 성과이다.

모더나는 미 정부로부터10억 달러의 지원금을 받아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와 공동으로 백신을 개발해왔다.

MS 마이크로 소프프의 빌게이츠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편지 한 통이 뉴욕증시와 코스피 코스닥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편지의 내용의 골자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곧 코로나 백신을 개발 할 것이라는 내용이다. 이 편지 이후 주식회사 SK와 SK 계열사들의 주가가 주목받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가 우선 폭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아직 상장사가 아닌 만큼 영향은 제한적 이다, 그대신 주SK SK디스커버리 SK 케미칼 SK바이오랜드 SK 바이오팜등이 주목을 끌고 있다.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3상 시작으로 뉴욕증시는 물론 코스피 코스닥 등 전 세계 증시에서 코로나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 증시에서는 코로나 관련주로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신풍제약, 부광약품, 일양약품 SK바이오사이언스 메디톡스 동화약품, 종근당바이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파멥신, 대웅제약, 그리고 녹십자 등이 거론되고 있다.

다음은 코스피 코스닥 상장된 제약바이오 주 명단 = 녹십자 웰빙 한국유니온제약 오스코텍 , 바이오솔루션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일약품 동국제약 ,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동국제약 유바이오로직스 동구바이오제약 대한뉴팜 종근당에스텍파마 한독, 로고스바이오, 테고사이언스 파멥신, 제테마 앱클론 마이크로디지탈 오스테오닉 빅텍셀트리온제약 , 한국비엔씨 , 멕아이씨에스 신풍제약 부광약품 JW생명과학 일양약품 옵티팜 대웅제약 엘앤케이바이오 , 이연제약, 이수앱지스 JW중외제약 일동제약 애니젠 유틸렉스 나이벡 유앤아이 , 루트로닉 유유제약알리코제약, 강스템 바이오 텍인트론바이오 , 경보제약 대원제약 녹십자엠에스 보령제약 메디톡스 대웅제약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