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호캉스가서 클라우드VR 게임 즐기세요"

공유
0

LG유플러스 "호캉스가서 클라우드VR 게임 즐기세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클라우드 VR서비스 제공

center
LG유플러스 모델들이 클라우드 VR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과 손잡고, 여름 휴가철 호텔 이용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가상현실(VR)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심에서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VR 서비스를 객실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투숙객은 최신형 VR기기를 제공 받아 객실에서 클라우드VR 게임과 아이돌, 공연, 여행 등 1300여개 VR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VR게임은 고성능 PC와 케이블 등을 설치하지 않아도 무선 HMD만으로 고사양의 6DoF 실감형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다. 공간 제약 없이 무선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달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클라우드 VR 체험 서비스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공하는 ‘2020 여름 패키지’를 신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바캉스 메이크업 수업, 스카이라운지 칵테일 서비스와 함께 제공된다. 패키지를 신청하지 않은 투숙객도 호텔 18층 스카이라운지에 마련된 클라우드VR 체험존에서 동일한 클라우드VR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웨스틴조선호텔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언택트 시대에 맞추어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여행 및 관광 콘텐츠를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체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체험 행사에는 최신 일체형 무선 HMD(Head Mounted Display) 단말이 제공된다. 언더워터, 블랙바이퍼, 마이 리틀세프, 인투더리듬 등 클라우드VR 게임 15종과 아이돌, 3D영화, 공연, 국내 및 해외 여행 등 1300개에 이르는 다양한 VR영상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호캉스를 즐기는 이용객들에게 클라우드 VR기술을 활용한 새롭고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체험 확대를 위해 호텔이나 리조트 등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