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라홀딩스, 원격근무제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 도입

공유
0

한라홀딩스, 원격근무제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 도입

‘자율, 신뢰, 성과중심’ 조직 갖춰...민첩한 기업문화 정착 위해 전면 혁신

center
한라홀딩스는 한라그룹 지주사를 담당하고 있다. 사진=한라홀딩스 홈페이지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 한라홀딩스가 원격근무제 ‘워크 애니웨어(Work Anywhere)’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원격근무제 ‘워크 애니웨어’ 도입 목적은 민첩한 기업문화 정착에 있다. 이를 위해 한라홀딩스는 ‘자율, 신뢰, 성과중심’ 인사 철학을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부터 전면 혁신한다.
‘워크 애니웨어’는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모든 직원은 주 1회 이상 원격 근무, 주 2회 이상 회사 출근을 원칙으로 한다. 원격근무는 자택, 카페, 야외 등 인터넷 환경이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다. 근무 장소와 시간을 완전히 직원 자율 의사에 맡기는 것이다. 유연한 조직문화를 통해 직원 성과를 극대화하고 직원 모두 자유롭게 ‘새로운 무엇(Something New)’을 고민하도록 독려하는 것이 한라홀딩스 경영 혁신의 핵심이다.

원격근무 실효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유행할 때 재택근무를 통해 확인됐다. 한라홀딩스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재택근무에 대한 직원 반응을 검증했으며 업무몰입도, 업무효율, 창의적 업무수행 등 전 부문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최경선 대표는 “원격근무제 도입은 단순히 근무 형태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일하는 방식 자체를 개선하는 것”이라며 “민첩한 조직문화 정착으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