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重, 골프장 매각 우선협상자에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종합)

공유
0

두산重, 골프장 매각 우선협상자에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종합)

“자구노력 통한 재무구조 개선 속도 낼 것”

두산중공업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골프장 클럽모우CC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클럽모우CC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두산중공업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골프장 클럽모우CC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클럽모우CC 홈페이지
두산중공업은 29일 “두산중공업이 보유한 클럽모우CC 매각을 위한 입찰을 실시한 결과 1800억 원대 입찰가를 제시한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클럽모우CC는 두산중공업이 지난 2013년부터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서 운영 중인 27홀 골프장이다.
두산중공업은 ‘하나금융-모아미래도’ 컨소시엄과 이날 매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컨소시엄은 앞으로 2주간 실사를 진행한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경영정상화를 위한 첫 걸음을 뗐다”며 “가급적 7월 내 매각을 마무리하고 클럽모우CC 매각을 시작으로 재무구조 개선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중공업은 3조 원 이상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 원 규모의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두산중공업은 자산 매각을 추진 중이며 모회사인 지주사 ㈜두산은 두산중공업의 자구노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두산그룹 관계자는 “이번 클럽모우CC 매각가는 시장 예상을 웃도는 수준으로 평가받는다”며 “자산매각 등에 대해 채권단이, 생각보다 낮은 가격을 받는 일이 없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겠다고 배려한 만큼 다른 자산매각 건도 최선의 결과가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