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지털 인재 확보 전쟁'…카카오·네이버·현대글로비스 '경력 모집'

공유
0

'디지털 인재 확보 전쟁'…카카오·네이버·현대글로비스 '경력 모집'

center
자료=인크루트


카카오와 네이버, 현대글로비스와 LG CNS 등 주요 기업에서 디지털 및 인공지능(AI) 관련 경력직 모집이 한창이다.

언택트 바람을 타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줄 디지털 인재 모집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23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카카오는 월간 카카오 주니어 경력개발자를 모집 중이며,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전문가 등이 포함된다.

주요 업무는 머신러닝 방법론 개발 및 적용, 조직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기술 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개발 경력 2년 이상인 자, 머신러닝, 데이터 사이언스를 위한 언어 및 도구 능숙자이며, 석․박사 학위자는 우대한다.

네이버 Search 기술조직은 쇼핑검색분야 AI 기술개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수시모집하고 있다.

Computer vision, Machine learning 등 7개 직무에서 인재를 선발 중이며, 필수 자격요건으로는 C, JAVA, Python, Scala 등 하나 이상의 언어에 능숙한 자, 해당 업무 2년 이상 실무자 및 대학원 경력 보유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로 온라인 코딩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후 1차 면접, 인성검사,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네이버 Career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LG CNS는 데이터 전문가 경력사원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

세부 직무별 지원 자격과 우대사항은 모집직무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채용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입사지원은 L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며, 서류전형 이후 1차면접, 2차면접, 인적성검사가 예정되어 있다.

엔씨소프트는 AI R&D부문 Knowledge AI Research 전문연구요원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데이터마이닝 기술연구 및 Curation 기술개발 등이다.

자격요건은 학사 이상 학력자, 해당 업무 1년 이상 경험자이며, AI관련 전공자, 대학 및 기업체 등 데이터 처리/모델링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이달 30일까지이며, 리서치 분야 포트폴리오를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신사업․연구소 부문 전문 인력을 상시 채용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물류자동화, 디지털 전략, IT 플랫폼, 오픈 이노베이션, 빅데이터․AI 등 5개 직무 경력자를 모집 중이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이상 학력자, 해당 업무 경험 보유자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