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립대학교, 제조창업지원 본격 추진... N15과 MOU 체결

공유
0

서울시립대학교, 제조창업지원 본격 추진... N15과 MOU 체결



center
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학교는 실전 제조창업자 육성과 문화 확산을 위해 메이커기반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과 5월 27일 손을 맞잡았다.

N15은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및 기획, 메이커 역량강화 교육, 제조해커톤 운영 등을 운영하며 현대자동차, 국내 대학과 손잡고 제조창업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N15 본사(서울스퀘어)에서 이루어 졌으며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장(김상순 교수)과 N15(대표 허제)가 참석 하였으며 이를 통해 서울시립대학교만의 특화된 제조창업교육프로그램을 기획·운영이 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구성원들은 N15 보유한 장비 실습과 창업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서로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워크샵을 함께 진행 하였다.

김상순 창업지원단장은 “서울시립대학교는 점차적으로 제조창업자 발굴 및 육성에 힘쓸 것이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전창업교육과정 수립과 전문성 있는 제조창업자 육성이 실질적으로 가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허제 N15 대표는 “ 이번 협력을 통해 창업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서울시립대학교와 N15의 인프라 및 제조 전문가 들을 활용해 창업자 육성에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