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산업, 신입사원 면접도 '온택트(온라인 화상)'로 진행

공유
0

대림산업, 신입사원 면접도 '온택트(온라인 화상)'로 진행

회사 아닌 집이나 편한 공간서 PC·모바일로 온라인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 면접

center
대림산업 면접관들이 온라인 화상을 통해 신입사원 비대면 채용면접 전형을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림산업
코로나19 사태로 사회 전반에 걸쳐 '비대면(언택트, untact) 양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체 신입사원 채용시험에 이어 면접전형도 온라인 기반의 비대면으로 치러져 눈길을 끈다.

온라인 기반 비대면 방식, 이른바 '온택트'(연결의 on과 untact의 합성어)로 사원 면접을 치르는 기업은 대림산업이다.

대림산업은 2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면접전형을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의 온택트 면접전형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대림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사흘간 서류 전형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1차 채용의 절차로 진행하고 있다.

서류전형 합격 입사지원자는 회사가 아닌 집이나 별도의 외부공간에서 카메라와 화면을 볼 수 있는 모바일 장비만 있으면 화상으로 면접에 응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원활한 온택트 면접 진행을 위해 본 면접 전 입사지원자 전원과 화상 통화장비와 통신 상태를 점검했다”면서 “지원자들은 약속된 면접 시간에 편한 장소에서 면접관들화면 면접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대림산업은 1차 면접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치르는 2차 면접전형도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