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림산업, ‘e편한세상’ 론칭 20주년 맞아 브랜드 새 단장

공유
0

대림산업, ‘e편한세상’ 론칭 20주년 맞아 브랜드 새 단장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 등 올해 입주예정 단지 첫 적용

center
'e편한세상' BI 변화. 자료=대림산업
대림산업의 아파트 브랜드인 ‘e편한세상’이 출시 20주년을 맞아 새 단장한다.

대림산업은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e편한세상’의 출시 2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한다고 1일 밝혔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의 새 슬로건으로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를 내걸었다. 말 그대로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변경했다. 새로 적용되는 BI는 과감하게 ‘e편한세상’ 브랜드 이름을 삭제하는 대신, 대표 상징인 구름과 주황색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e편한세상만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기 위해 선명하고 대담해진 심볼 이미지와 함께 로고 타입, 그래픽 모티프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로고 타입의 경우 네모꼴의 형태로 정돈하고 장식 요소를 최소화해 온·오프라인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 BI는 내달 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아파트 외관, 동출입구, 문주, 필로티, 공용부, 부대 밎 옥외시설, 지하주차장 등 상품 전반에 걸쳐 새로운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단지들도 앞으로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기존 e편한세상이 강조했던 주거의 기본 가치는 물론 고객 삶의 질까지 높여주는 브랜드로서 확고한 가치를 제시하겠다”며 “새로운 e편한세상은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길 예정이다”고 말했다.

center
새 BI(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e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 단지 문주. 사진=대림산업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