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부, 6월 1일부터 건설현장·사업장 3만 8천곳 코로나 점검

공유
0

정부, 6월 1일부터 건설현장·사업장 3만 8천곳 코로나 점검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정세균 국무총리가 3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6월 1일부터 2주간 전국 1만 5000개 건설현장과 2만 3000개 제조업 사업장에 대한 현장 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은 방침을 정했다.
또 정부는 콜센터, IT업종, 육가공업 등 이른바 취약 사업장 1700여 곳에 대해 자체점검과 불시점검을 병행하고, 대형물류센터를 포함한 4000여 개 물류시설에 대한 합동점검도 이어가기로 했다.

이는 경기 부천 쿠팡물류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을 계기로 감염에 취약한 사업장과 시설들에 대해 선제적으로 방역조치를 벌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 총리는 "이태원 클럽발 n차 감염이 끝나지 않았고, 부천 물류센터에서의 감염은 이제 시작이라고 보고 대응해야 한다"며 "사각지대를 찾아내 감염을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정 총리는 "우리 주변에서 방역이 취약한 소규모 시설이나 장소도 빠짐없이 점검해야 한다"며 소규모 공사현장, 인력사무소 등에 대한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관리 강화도 주문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