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우조선해양, 차세대 첨단함정 기술 개발에 박차

공유
0

대우조선해양, 차세대 첨단함정 기술 개발에 박차

산·학·연 한데 뭉쳐 기술 개발 가속화

center
대우조선해양과 해군 미래혁신연구단 관계자들이 28일 대우조선해양 시흥 R&D센터에서 차세대 첨단 스마트함정 기술협의회를 가진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이 대한민국 해군 차세대 첨단함정에 적용될 스마트 기술 개발에 앞장선다.

대우조선해양은 해군, 산업계, 학계, 정부출연연구소 스마트함정 기술 전문가들과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기술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스마트함정 기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술협의회에는 해군 미래혁신연구단, 고려대학교, 한국기계연구원(KIMM), 한국선급(KR), SK텔레콤,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GE, 마린전자, 이노시뮬레이션 등이 참여해 각 분야별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기술협의회는 대우조선해양 특수성능연구소에서 개최돼 의미를 더했다. 대우조선해양 특수성능연구소는 방산업계에서 유일하게 첨단함형개발을 위한 최신식 수조, 국내유일의 음향수조, 국내최고 사양의 공동수조, 함정추진체계 육상시험설비(LBTS), 업계 유일의 무장장치 시험설비, 함정 주요 시스템 시뮬레이션(HILS)센터 등 첨단 설비를 갖춰 함정에 적용되는 스텔스, 소음·진동, 스마트 기술, 함정 무기체계 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조직이다.

특수성능연구소의 전문 인력과 최신 설비는 차기구축함 등 차세대 첨단함정 개발, 성능 검증에 활용된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