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비트가 제시한 '개인 투자자 투자 3원칙'은?

공유
0

업비트가 제시한 '개인 투자자 투자 3원칙'은?

가상자산 동향 파악, 마켓 인덱스 활용, 투자유의 종목 확인 등 3가지 투자 기준 제시
디지털 자산 투자 역시 묻지마 투자는 위험 커…자산 가치 확인 등 현명한 투자 기준 필요

center
업비트 로고.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발 자산시장 불안정으로 대체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현명하게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27일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신규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투자 기준 3가지를 밝혔다.

업비트는 "주식이나 금, 유가 등 자산시장 불안정과 비트코인 생산량이 절반으로 떨어지는 반감기 이슈가 겹치면서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높은 기대 수익을 바라는 초보 투자자의 경우 가상자산 가치 보단 근거가 불분명한 투자 정보에 민감히 반응하고, 가상자산은 주식보다 가치 평가와 최신 소식을 접하는 것이 제한적"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업비트는 ▲가상자산 동향 파악 ▲마켓 인덱스 활용 ▲투자유의 종목 확인 등 3가지 투자 기준을 제시했다.
가상자산 동향 파악은 업비트 홈페이지 내 '코인동향'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는 가상자산 투자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가상자산의 주간 상승률 같은 주 거래 데이터나 언론 보도 내용, 보고서 등 관련 지표 정보를 코인동향 코너에 게재하고 있다.

아울러 업비트는 전체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을 인덱스화 한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를 제공하고 있다.

주목할만한 산업군을 개별 카테고리로 묶은 테마 인덱스, 우수한 수익률을 보였거나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감을 보이는 자산을 간추린 전략 인덱스 등 투자자 성향과 관심에 따라 가상자산 가치 지표를 맞춤형으로 확인 가능하다.

업비트에서 운영하는 투자 유의종목 제도 또한 예기치 않은 투자 피해를 사전에 막기 위해 참고할만 하다. 업비트는 개별 프로젝트 상황 변화, 기술 및 기술지원 변동, 낮은 유동성으로 투자자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 익명성 기능 지원 등 건전한 투자 환경을 저해할 위험이 있는 경우 해당 가상자산을 투자 유의종목으로 지정하고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와 비트코인 반감기로 신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 분석을 기반으로 한 투자 결정이 중요하다”며 “여러 검증된 지표와 정보를 다양하게 검토하고 신중하게 투자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