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닝 뉴스브리핑7] 온라인 삼성고시 오늘 예비 소집… 중국, 위안화 전격 절하

공유
0

[모닝 뉴스브리핑7] 온라인 삼성고시 오늘 예비 소집… 중국, 위안화 전격 절하

center
삼성 온라인 GSAT 응시자들에게 발송된 키트. 사진='취업사이다' 유튜브 캡쳐

1. 응시자들 불러 접속 시스템 등 점검


삼성그룹이 사상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삼성고시를 앞두고 26일 응시자들을 예비 소집했다.

삼성그룹은 30~31일 치러지는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 삼성직무적성검사(GSAT)의 원활환 진행을 위해 이날 응시자들을 불러 접속 시스템 등을 점검한다.

응시자들에게는 예비 소집에 앞서 온라인 시험에 필요한 도구들을 담은 꾸러미(키트)가 우편으로 발송됐다.

2. 인민은행, 위안화 고시 기준 0.38% 올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인민은행이 위안화를 전격적으로 절하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이날 달러 대비 위안화 고시 기준환율을 전 거래일 대비 0.0270위안(0.38%) 오른 7.1209위안에 고시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8년 2월 28일 이후 최고치로, 이날 위안화 가치 절하폭은 지난 4월 16일 이후 최대였다.

3. 코로나19 장기화 수술용 마스크가 더 적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KF94' 'N95' 마스크보다는 덴탈 마스크로 불리는 '수술용 마스크'가 공중 보건을 유지하는 데 더 적합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26일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아산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미나 교수는 최근 대한의학회지(JKMS) 오피니언란에 "코로나19 유행이 장시간 지속할 때 어떤 마스크를 착용할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수술용 마스크는 착용자의 비말 전파를 막는 효과가 있다고 검증됐다"며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공중 마스크로 가장 권장되는 유형"이라고 밝혔다.
4. 기아차 멕시코 공장 가동 재개

기아차 멕시코 공장을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멈췄던 멕시코 내 완성차와 부품 공장들이 가동을 재개하고 있다.

기아차 멕시코는 25일(현지시간) 가동 준비를 거쳐 26일부터 생산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누에보레온주 페스케리아에 위치한 기아차 멕시코 공장은 지난달 6일부터 셧다운 상태였다.

멕시코 공장이 가동을 시작하게 되면 현대기아차의 모든 해외 공장이 문을 열게 된다.

5. WHO, 트럼프 복용 하이드록시 클로로퀸 시험 중단

세계보건기구(WHO)는 2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복용하고 있다고 밝힌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에 대한 전 세계 실험을 잠정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WHO는 하이드록시클로로퀸과 관련해 지금까지 수집된 데이터들을 WHO으 전문가들이 검토할 필요가 있어 실험을 중단한다고 말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난주 의학전문지 랜싯에 게재된 연구 결과 보고서가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을 복용할 경우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높다고 밝힌 것에 비추어볼 때 전 세계적 임상시험의 잠정 중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6. 뉴욕증권거래소 두 달 만에 다시 문 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잠정 폐쇄됐던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오프라인 객장이 26일(현지시간) 약 두 달 만에 다시 문을 연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객장 트레이더(증권매매업자) 가운데 약 4분의 1만 복귀하는 부분적인 정상화가 될 것이라고 25일 보도했다.

WSJ은 그러나 NYSE가 복귀하는 트레이더들에게 코로나19에 감염돼도 NYSE를 상대로 소송을 하지 않겠다는 '면책' 조항에 대한 서명을 요구하면서 긴장이 조성되고 있다고 전했다.

7. 오늘 날씨 낮 최고 기온 28도

화요일인 26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는 오후부터 27일 새벽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5∼20㎜이다.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은 18∼2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이 예상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