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항공사 6월 일부 항공노선 재개…한국도 포함

공유
1

중국 항공사 6월 일부 항공노선 재개…한국도 포함

중국 남방항공 여객기가 베이징 외곽 다싱 신공항 활주로에 착륙하고 있다. 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남방항공 여객기가 베이징 외곽 다싱 신공항 활주로에 착륙하고 있다. AP/뉴시스


중국 항공사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항공편을 다음 달 부분적으로 재개하기로 했다.
22일 중국 민항왕(民港網)은 일부 자국 항공사들이 공개한 6월 운항 계획에 한국, 일본, 미국, 러시아 등을 도착지로 한 국제 항공편이 재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한국행 항공노선을 재개한 항공사는 중국국제항공, 동방항공, 남방항공, 칭다오항공이 포함됐다.

중국국제항공은 매주 금요일 베이징~인천 노선(CA123/4편)을 재개하기로 했다.

중국 당국은 지난 3월23일부터 코로나19의 역유입 차단을 위해 도착지가 베이징인 모든 국제선 항공기를 인근 도시 12개 공항에 우선 착륙시켜 검역과 방역 절차를 밟도록 했다.

동방항공도 매주 금요일 상하이~인천 노선(MU5041/5042편)을 재개하기로 했다.

동방항공은 도쿄, 방콕,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행 등 동남아 도시를 도착지로 한 노선도 재개한다고 했다.
남방항공도 매주 일요일 선양~인천 노선(CZ 681/682편)을 재개하기로 했다.

칭다오항공(청도항공)도 매주 토요일 칭다오~서울 노선 (QW9901/9902편)을 재개하기로 했다.

중국 항공사들이 항공 노선을 일부 재개함에 따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국제적인 인원 교류도 재개될 예정이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