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 다시 베트 잡을수 있나... 복귀신청서 KBO에 제출 주목

공유
0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 다시 베트 잡을수 있나... 복귀신청서 KBO에 제출 주목

강정호가 다시 베트를 잡을 수 있을까.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33)의 국내 복귀 길이 열릴까.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조만간 강정호의 상벌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KBO 관계자에 따르면 강정호는 "선수생활 지속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 최근 임의탈퇴 복귀 신청서를 KBO에 제출했다"고 말했다.

강정호의 국내 복귀 의사가 알려진 지 약 한 달 만이다. 지난달 말 강정호의 소속사 리코 스포츠 에이전시는 "최근 KBO에 리그 복귀 절차에 대해 문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강정호가 복귀 신청서를 제출, 본격적으로 절차를 밟으면서 KBO도 상벌위원회를 준비하고 있다. KBO 관계자는 "상벌위원회 개최 일자를 검토하고 있다. (상벌위원회 개최까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정호는 2014시즌을 마친 뒤 포스팅 시스템을 거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계약, 메이저리그에 진출했다. 포스팅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선수는 임의탈퇴 처리가 된다. 국내로 돌아오면 원소속팀으로 복귀해야 한다. 2014년까지 넥센 히어로즈(현 키움)에서 뛰었던 강정호는 키움과 계약해야 한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