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EBS,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 신설

공유
8

EBS,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 신설

온라인 개학에 따른 ‘EBS 2주 라이브 특강’ 전격 추가 연장

center
교육 전문 방송국 EBS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 5개를 임시로 신설해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방송한다. 사진=EBS
교육 전문 방송국 EBS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 5개를 임시로 신설해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방송한다.

학습채널 'EBS러닝'은 등교개학 때까지 운영되며, 학년별 EBS의 학습 콘텐츠를 방송할 계획이다.

EBS는 기존 방송 채널과 신규 임시 채널을 활용해 초중고 학년별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채널들은 EBS 초중고 학습 사이트를 비롯해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IPTV, 지상파(MMS), 위성방송, 케이블TV 등 TV 채널을 통해서도 서비스된다.

이로써 컴퓨터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환경이더라도 TV를 통해 학습 콘텐츠를 볼 수 있어 이용자 접근성이 대폭 확대됐다.

초등학교 1~2학년은 지상파 EBS 2TV 채널과 EBS Plus2,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은 EBS러닝 채널, 중학교 3학년은 EBS English 채널, 고등학교 1~3학년은 EBS Plus1 채널을 통해 학년별 학습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지난 4주간 학습 공백의 대안으로 진행했던 'EBS 2주 라이브 특강'은 초·중학 9개 학년을 대상으로 2주 더 연장된다.

연장된 특강은 4월 6~17일까지 학교 시간표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여 수업 진도를 계속 이어 나간다. 학생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특강 종료 후 등교개학 때까지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에서 EBS의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방송할 계획이다.

한편 고교 1~2학년 라이브 특강 서비스는 종료되지만, EBSi 고교 강의 사이트(ebsi.co.kr)에서 제공되던 강의를 EBS Plus1 채널을 통해서 계속 방송한다. 기존 수능특강 등 고3 대상의 강의도 같은 채널에서 시간대를 조정해 계속 제공된다.

방송된 모든 라이브 특강과 관련 강의는 E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 서비스로 제공된다. 강의 자료인 EBS 교재는 2주간의 방송 분량에 해당되는 부분을 EBS 초중학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