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어지는 케네디家의 비극'…케네디 전 대통령 조카의 딸·손자, 카누 타다 실종

공유
0

'이어지는 케네디家의 비극'…케네디 전 대통령 조카의 딸·손자, 카누 타다 실종



실종된 매브 케네디 타운젠드 매킨의 가족 사진. 사진=연합뉴스
실종된 매브 케네디 타운젠드 매킨의 가족 사진. 사진=연합뉴스

케네디 가족들에게 일어나는 비극이 끝나지 않고 있다.

캐슬린 케네디 타운젠드 전 미국 메릴랜드 부주지사의 딸과 손자가 미국 동부 체서피크 만(灣)에서 카누를 타다 실종돼 현지 해안경비대 등이 수색하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현지 언론들의 3일자 보도를 인용해 전했다.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는 이날 실종된 이들이 매브 케네디 타운젠드 매킨(40)과 그의 아들 기디언 조지프 케네디 매킨(8)이라고 밝혔다.

케네디 전 부주지사는 미 법무장관을 지낸 로버트 F. 케네디의 맏딸이며,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조카다.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 해안경비대는 성명을 통해 전날 오후 체서피크 만에서 카누를 탄 2명이 해안으로 돌아오려 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이날 오전까지 보트와 헬리콥터를 동원에 수색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안경비대는 당시 해당 지역에는 풍속 26노트(시속 약 48㎞)의 바람이 불었으며, 파고가 2∼3피트(약 0.6∼0.9m)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실종된 매브 매킨의 남편인 데이비드 매킨은 전날 가족이 메릴랜드주 셰이디사이드에 위치한 케네디 전 부주지사 집을 방문한 사이 일이 벌어졌다고 WP에 전했다.

그에 따르면 오후 4시쯤 아이들이 마당에서 공놀이를 하다가 공이 물에 빠지자 아내와 아들이 이를 찾으러 카누에 올라탔다.

그는 "그들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멀리 가 결국 못 돌아왔다"고 말했다.

AP통신은 실종자들이 사용한 것과 일치하는 카누가 전날 밤 전복된 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호건 주지사는 "오늘 아침 케네디 전 부주지사와 접촉했고, 메릴랜드 주민을 대표해 그녀와 그녀의 가족에게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고 기도를 드렸다"고 말했다.

보건과 인권 변호사인 매브 매킨은 조지타운대의 세계보건 이니셔티브의 이사를 역임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사고가 나자 미 언론들은 '케네디 가문의 비극'에도 주목했다.

케네디 가문은 다수의 유력인사를 배출해 '정치 명문가'로 알려져 있지만 가족 일원이 비극적으로 목숨을 잃는 사건이 수차례 발생했다.

케네디 전 대통령과 그의 동생인 로버트는 모두 암살됐으며, 케네디 전 대통령의 아들 부부 역시 항공기 추락 사고로 숨졌다.

지난해 8월에는 로버트 케네디 전 법무장관의 외손녀 시어셔 케네디 힐이 22세의 나이에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