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 '화훼농가돕기 릴레이' 동참...다음 참여자로 하림 김홍국 회장 추천

공유
0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 '화훼농가돕기 릴레이' 동참...다음 참여자로 하림 김홍국 회장 추천

생일·입사 직원에 안개꽃, 동참직원에 튤립 전달..."주변지인에 꽃선물로 봄인사" 소비 독려도

center
김상열(오른쪽 4번째) 호반그룹 사장이 2일 서울 양재동 호반그룹 사옥에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호반그룹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이 2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매출 감소 고통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돕기에 나섰다.

김 회장은 기업들의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대열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생일을 맞은 임직원이나 입사한 신입사원에게 전달하는 선물꽃으로 ‘안개꽃’을 선정하고, 캠페인 동참 사원들에게 ‘튤립’을 선물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소비활동 탓에 화훼 판매가 줄자 서울시를 비롯해 공공기관, 금융권, 산업계의 기업들이 화훼 소비 촉진을 위해 벌이는 캠페인이다.

동참자는 구입한 꽃다발, 화분 등을 들고 사진을 찍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올리고, ‘아이스버킷 챌린지’처럼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 회장은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 동참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주변의 소중한 분들에게 아름다운 꽃과 함께 봄 인사를 전하면 좋겠다”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미래에셋대우 최현만 수석부회장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상열 호반그룹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을 지목했다.

호반그룹은 화훼농가 돕기 외에도 지난달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3억 원을 기탁했고, 임대상업시설 ‘아브뉴프랑’과 레저시설 ‘호반호텔&리조트’의 200여 임대매장 소상공인과 중소사업자에게 최장 6개월간 임대료 10~30%를 감면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을 통해 200여 협력사에 ‘긴급 경영안정 지원금’ 20억 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