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손보,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 출시

공유
0

KB손보,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 출시

center
KB손해보험이 ㈜위대한상사와 협업을 통해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공유주방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의 운영업체인 ㈜위대한상사와 협업을 통해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지주와 ㈜위대한상사는 지난해 6월 ‘외식산업 자영업자 상생과 공유매장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 KB손보는 공유주방 자영업자를 위한 전용 보험 상품을 출시해 외식 부문 창업자 지원에 앞장선다.

또 KB손보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KB금융그룹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정책에 발 맞춰 외식산업 창업자들을 위한 혁신금융 확산 등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간다는 계획이다.
‘공유주방 자영업자 전용 종합배상책임보험’은 공유주방 시장의 확장에 따라 점포 공유를 통해 특정 시간대에만 매장을 운영하는 외식업 창업자에 대한 위험보장 방안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는 인식하에 KB손보, ㈜위대한상사, KB금융지주를 포함한 3사 간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이번 상품 출시로 ‘나누다키친’을 통해 창업한 공유주방 사업자는 해당 공유주방 운영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배상책임이 발생했을 경우 그에 대한 안정적인 보장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호프집을 공유해 점심시간 동안 식당으로 운영하는 형태의 공유주방 사업 도중 공유주방 운영자의 과실로 고객이 다친 경우 그 배상책임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남상준 법인영업부문장 전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산업이 더욱 어려워진 시점에서 외식부문 창업자 지원을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종 인프라 지원과 맟춤형 상품 출시 등 스타트업 업체와의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