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 나선다

공유
0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 나선다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케미칼이 자원 순환의 일환인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를 진행한다.
롯데케미칼은 30일 폐플라스틱 수거문화 개선과 재활용을 통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체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루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루프는 롯데케미칼을 비롯해 총 8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중 롯데케미칼과 ‘임팩트스퀘어’가 프로젝트의 코디네이션을 맡으며, 인공지능(AI)기반 순환 자원 회수 로봇 개발 업체인 ‘수퍼빈’이 폐페트병 자동 수거기인 ‘네프론(Nephron)’을 설치한다.

폐PET병 분쇄 및 제조는 ‘금호섬유공업’이 역할을 담당하며,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섬유 원사 제작은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재활용 섬유 원사를 활용한 소셜 벤처 제품 제작은 ‘LAR’, ‘비욘드’, ‘리벨롭’이 각각 맡을 예정이다.

프로젝트 루프 참여 기업들은 이날 오후 2시 잠실 롯데월드타워 19층에서 김교현 대표를 비롯한 관련 업체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 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분야별 작은 성공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해 나간다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이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환경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집단이 모여 만든 의미 있는 첫 번째 프로젝트”라며 “자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플라스틱 순환경제 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해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