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한 베트남대사관-쭝웬레전드그룹, 대구·경북과 수도권 의료진에 G7 커피 2만 잔 기부

공유
0


주한 베트남대사관-쭝웬레전드그룹, 대구·경북과 수도권 의료진에 G7 커피 2만 잔 기부

center
G7 커피 브랜드를 소유한 쭝웬레전드그룹(Trung Nguyen Legend Group)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함께 코로나19 퇴치에 힘쓰고 있는 대구·경북과 수도권 지역 의료진에게 G7 원컵 커피 2만 잔을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쭝웬레전드그룹


G7 커피 브랜드를 소유한 쭝웬레전드그룹(Trung Nguyen Legend Group)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과 함께 코로나19 퇴치에 힘쓰고 있는 대구·경북과 수도권 지역 의료진에게 G7 원컵 커피 2만 잔을 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응웬 부 뚜 주한 베트남 대사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한국의 대응에 배울점이 많다”면서 “베트남 최고의 커피 기업인 쭝웬레전드그룹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 의료진을 위해 커피와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라고 기부의 취지를 설명했다.
쭝웬그룹 김승수 지사장은 “G7 커피는 베트남과의 교역과 관광이 활성화 되면서 많은 한국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싶고 추이에 따라 지원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한국 소비자를 위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996년 설립된 쭝웬레전드그룹은 당레웬부(Dang Le Nguyen Vu) 회장의 ‘차별화, 특별함, 독특함’을 전략으로 한국에도 잘 알려진 ‘G7’ 커피믹스와 프리미엄 커피믹스인 ‘레전드’ 등 다양한 원두커피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7 커피는 세계 80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고 있으며 베트남의 문화와 정서를 세계와 연결하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