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LG 코드제로 A9S 씽큐’ 출시

공유
0


LG전자, ‘LG 코드제로 A9S 씽큐’ 출시

무게, 기존比 100g 이상 가벼워...간편비움시스템으로 먼지통과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

center
모델들이 더 가볍고 편리해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더 가볍고 편리해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본격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신제품 무게는 본체와 마루 흡입구를 결합한 기준으로 이전보다 100g 이상 줄어든 약 2.57kg이다. 흡입구 두께는 약 55mm로 얇아져 가구 밑 틈새 등 좁은 공간까지 청소할 수 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이다.

신제품은 더 편리하고 똑똑한 관리기능도 갖췄다. 간편 비움 시스템은 사용자가 손잡이 옆에 있는 레버를 누르면 먼지통 내부 필터 주변에 있는 먼지 등을 쓸어줘 먼지통을 비울 때 편리하다.

이 제품은 청소기 사용량을 감안해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를 청소할 시기뿐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 막힘 여부도 보여준다. 이 제품을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시키면 고객들은 과거 청소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진단 기능을 사용해 청소기 고장 원인과 해결방법도 알 수 있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인 LG 코드제로 A9의 장점을 그대로 살렸다. 제품에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할 수 있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은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사용자가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99% 차단한다.

또한 이 제품은 전용 충전대에 보관할 수 있다. 전용 충전대에 본체와 흡입구를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신제품은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 디자인상 iF 디자인 어워드 2020(iF Design Award 2020)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더 가볍고 편리해진 LG 코드제로 A9S 씽큐를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계속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