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젠아이, 구로소방서에 비매품 살균소독제 ‘브이버스(V.Bus)’ 기부로 코로나19 사태 지원

공유
1


㈜리젠아이, 구로소방서에 비매품 살균소독제 ‘브이버스(V.Bus)’ 기부로 코로나19 사태 지원

center
㈜리젠아이가 최근 서울 구로소방서에 비매품 살균소독제 ‘브이버스(V.Bus)’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리젠아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위기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대유행에 대한 공포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관련 의심․상담 신고가 증가함에 따라 119구급대의 출동 건수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코로나19 의심환자와 접촉해 구급대원이 격리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응급환자 출동 공백과 직결되기 때문에 현재 큰 문제가 되고 있으며, 전국 119구급차에 대한 소독과 구급대원 보호조치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리젠아이가 최근 서울 구로소방서에 비매품 살균소독제 ‘브이버스(V.Bus)’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리젠아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에도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대원분들을 위해 브이버스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면서 “현 상황의 빠른 안정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젠아이는 파손된 스마트폰을 수리하고 데이터를 복구시키는 장비를 생산·제조하는 회사다. 현재 전 세계 30여개 국 약 4000개의 서비스 센터에 제품을 공급하며 리웍 시스템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또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리젠아이의 스마트폰 보관함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과 국립전파연구원 등에서 살균 인증을 받아 병원균에 오염된 스마트폰을 음이온 살균과 자외선 2차 살균으로 각종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해주는 것을 알려져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