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H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건설공기업 부문 1위

공유
0

LH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건설공기업 부문 1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발표…주거복지·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지난 1월 6일 변창흠 LH 사장(사진 오른쪽 세 번째)이 서울남부권 마이홈센터에서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월 6일 변창흠 LH 사장(사진 오른쪽 세 번째)이 서울남부권 마이홈센터에서 공공임대주택 입주민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별 조사 결과 공공부문 건설공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신뢰도,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다. 올해에는 784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계 간부진, 애널리스트 등 약 1만300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를 선정했다.
LH는 지난해 직‧간접 고용 확대, 혁신산업 육성 등 일자리 종합계획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섰으며, 이외에도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회적가치 영향평가 도입, LH 희망상가를 통한 맞춤형 창업공간 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

올해도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취약계층에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통합 돌봄 사업’을 도입하고, 혁신‧일자리창출‧인권‧사회적 약자 등 사회적 가치 유형별 혁신과제를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주거복지로드맵 등 주요 정책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해 나가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지속가능 경영을 이루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