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나우' 대구 중학생이 개발…"수익으로 마스크 기부"

공유
0

'코로나나우' 대구 중학생이 개발…"수익으로 마스크 기부"

실시간으로 코로나19 국내외 현황을 알려주는 '코로나나우'(CoronaNOW)'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실시간으로 코로나19 국내외 현황을 알려주는 '코로나나우'(CoronaNOW)'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처
실시간으로 코로나19 국내외 현황을 알려주는 ‘코로나나우'(CoronaNOW)’가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코로나나우는 질병관리본부 발표를 토대로 국내 확진자와 검사 진행 수, 퇴원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실시간 뉴스, 관련 사이트, 예방 수칙, 주변 선별 진료소도 안내된다.
또 확진자 명단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진자의 현재 상태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존스홉킨스CSSE 실시간 현황, 중국 의료정보 사이트, CNN 실시간 현황, 블룸버그 실시간 현황 자료를 기반으로 세계 감염국사 순위, 치사율, 재생산지수, 완치율 등을 공개하고 있다.

코로나나우 개발자는 대구 지역 두 중학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사이트에 “아직 중학생으로 개발을 공부 중”이라며 “개발의 미숙함이나 업데이트 지연이 있다. 질병관리본부 등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정보를 분석·가공해 직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었다.

아울러 두 학생은 홈페이지와 앱 내 배너 광고 수익으로 마스크 구매 후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우리가 만든 플랫폼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고 싶다는 개발자의 의지에서 나온 아이디어이니 일부 페이지에서 광고가 노출돼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면 진심으로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