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스위스 UBS, ING생명 랠프 해머스 새 CEO 선임

공유
0


[글로벌-Biz 24]스위스 UBS, ING생명 랠프 해머스 새 CEO 선임

스위스 투자은행 UBS그룹은 새 최고경영자(CEO)로 랠프 해머스(Ralph Hamers) ING생명 CEO를 선임할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9일(현지시각)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 보도를 인용해 보도했다. ING생명은 이날 홈페이지에 해머스가 ING를 떠나 UBS CEO가 된다고 공표했다.

center
UBS그룹 CEO로 내정된 랠프 해머스 ING CEO. 사진-ING
악셀 베버 UBS 회장은 "해머스는 디지털 변환에 대한 전문성이 입증된 노련하고 존경받는 은행가"라면서 "은행업계를 아우르는 변화를 통해 회사를 이끌 적임자"라고 공지했다. 베버 회장은 2011년부터 UBS CEO를 맡아온 세르지오 에르모티 대해 "UBS 150년 역사에 성공적인 장면을 추가했다"고 사의를 표했다.
해머스는 오는 9월 UBS 이사회 이사로 선임되고 11월1일 CEO에 취임할 예정이다. 1966년 생으로 올해 54세인 해머스는 네들란드인으로 지난 1991년부터 ING에서 일했다. ING벨기에와 룩셈부르크 대표에 이어 지난 2013년 5월 이사회 이사가 됐고 10월 1일 CEO 겸 회장을 맡았다.

랠프 CEO는 홈페이지에 "ING를 이끌 특권을 가진 지난 6년여 동안 우리가 이룩한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ING를 위한 전략적 경로를 설정했으며 ING가 디지털과 모바일 미래를 위해 대비하도록 우리가 한 조치들은 장차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