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에 기업 교육 고민… 메가넥스트 온라인교육 부상

공유
0


'코로나19’에 기업 교육 고민… 메가넥스트 온라인교육 부상

center
사진 메가넥스트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따른 외부 활동 자제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산업계가 타격을 입고 있는 가운데 교육업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많은 기업들이 신입사원 교육 및 승진자 교육이 몰리는 2월과 3월 오프라인 교육을 취소하면서 대안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기업의 신입사원과 승진자 대상 교육은 필수교육으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어서 신체접촉이 있을 수밖에 없는 오프라인 교육 대신에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하는 기업이 크게 늘고 있다.

직무교육 전문기업 메가넥스트에 따르면, 상반기 신입사원과 승진자 대상 교육이 집중되는 2월~3월 코로나19 때문에 오프라인 집합 교육에 부담을 느낀 기업 교육 담당자들이 대안으로 ‘이러닝’을 주목하면서 온라인 교육에 대한 문의와 신청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가넥스트의 경우, ‘이러닝, 북러닝, 집합교육(오프라인)’ 형태로 기업 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의 목적과 기업의 상황에 따라 커리큘럼 구성은 물론,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형태(Blended Learning) 등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메가넥스트는 ‘z피 z기 시리즈’, ‘한 달 만에 끝내는 신입사원 시리즈’ 등 약 20여개의 신입사원 교육과 ‘Start MBA 시리즈’ 등 약 30여 개의 승진자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메가넥스트 HRD사업팀 신병일 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대외 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여서 상반기 신입사원과 승진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준비하는 HR 담당자들의 고민이 큰 상황”이라며 “메가넥스트의 이러닝 과정을 통해 신입사원 및 승진자 교육을 운영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또한 “메가넥스트의 기업 교육은 고객사의 대상 및 필요 역량에 따라 고객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고 이러닝과 함께 북러닝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며 “향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설계도 가능한 만큼 기업 교육의 고민을 메가넥스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가넥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는 기업 교육 담당자들을 위해 추천하는 9개 과정에 대해 3월 31일까지 단체 입과시 50% 할인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HRD 컨설팅, 이러닝, 북러닝, 집합교육 등 체계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HRD 솔루션을 제공해온 메가넥스트는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마이닝(MINING)’,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위라이브온(weliveON)’ 등 에듀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속속 선보이며 HRD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메가넥스트 기업 교육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메가넥스트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확인 가능하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