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월드타워, 17~26일 ‘코로나19’ 극복 위한 희망의 빛을 밝힌다

공유
0

롯데월드타워, 17~26일 ‘코로나19’ 극복 위한 희망의 빛을 밝힌다

롯데월드타워는 17일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연출할 계획이다. 사진=롯데물산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월드타워는 17일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연출할 계획이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코로나19(COVID-19)’ 극복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밝혀진다.
롯데월드타워 운영사인 롯데물산은 17일부터 26일까지 타워 건물 외벽에 ‘코로나19’로 힘든 대한민국 국민들과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조명 행사를 벌인다고 17일 밝혔다.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으라차차 대한민국’, ‘힘내라 우한’ 등의 응원메시지를 매시 정각과 30분에 10분 동안 연출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아부다비 국영석유회사 ADNOC(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 상하이 ‘오리엔탈펄타워(Shanghai Oriental Pearl TV Tower)’ 등 각 국의 랜드마크들이 외관 조명을 활용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전 세계인들을 응원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는 매년 불꽃, 캘리그라피, 공공예술 등 다양한 방식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대표적으로 지난 15년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타워 오픈 이후 국내 최초로 타워 불꽃쇼를 기획해 화려한 불꽃과 함께 ‘동행’, ‘평화’ 등의 메시지를 전 세계인에게 전달했었다. 또 전 세계 랜드마크들이 진행하는 ‘핑크리본’, ‘블루라이트’ 캠페인 등에도 매년 동참해 공익메시지를 알리는 활동을 계속해 왔다.

롯데물산은 앞서 지난 14일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용품과 소독제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방역작업과 물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벌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