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여행수칙 지키고 안전여행 하세요"

공유
0


"코로나19 여행수칙 지키고 안전여행 하세요"

center
안전여행 가이드라인.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대중교통보다 개인 차량 이용하기, 개인용 휴대용 컵과 해열제·감기약 등을 준비하기. 확진환자 이동경로 확인하기.

한국관광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에서 국민들이 국내·외 여행시 안전하게 여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안전여행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여행 가이드라인에는 여행 전부터 여행 중, 여행 후까지 3단계로 나눠 안전 여행을 위해 숙지하거나 지켜야할 사항이 수록돼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여행 전 단계에서는 ▲대중교통보다는 개인 차량을 이용한 여행계획 수립 ▲정원·숲, 야외 미술관, 호반산책로 등 사람이 덜 밀집한 여행장소 선정 ▲마스크, 휴대용 손세정제 등 준비 ▲개인용 휴대용 컵과 상비약(해열제·감기약 등) 준비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등에서 여행지 폐쇄 여부 확인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확진환자 이동경로 확인 등이 포함돼있다.

또 여행 중 숙지사항으로는 ▲적절한 휴식 ▲물을 자주 마시고 익히지 않은 음식 주의 ▲발열과 호흡기 증상 발생시 무리하지 말고 여행 중단 등의 내용이 담겨있고 여행 후 유의할 사항으로 ▲확진환자의 이동경로와 날짜가 겹칠 경우 발열과 호흡기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에 상담 후 조치하기 등이 있다.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비행기에 반입 가능한 휴대용 손세정제 규격과 마스크 착용 관련 유의할 사항 등을 비롯해 여행 중에는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고 현지에서는 익힌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s://korean.visitkore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시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