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년사]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 "이익 낼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가자"

공유
1


[신년사]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 "이익 낼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나가자"

center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이 지난 6일 신년사를 공개했다. 사진=뉴시스
남준우 삼성중공업 사장이 6일 신년사에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건조할 수 있는 생산 체제 구축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밝혔다.

남 사장은 또 "어떤 상황에서도 이익을 낼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내야 한다"면서 임직원들에게 변화와 혁신의 실천, 기본 준수를 주문했다

특히 그는 진행 프로젝트의 공정 준수, LNG운반선 대량 건조 체제 구축, 엔지니어링 중심의 경쟁력 확보, 기본과 원칙이 지켜지는 기업문화를 강조했다.
남 사장은 LNG운반선과 관련해 동일한 사양에 대한 설계 효율 극대화와 기자재 적기 공급, 무결점 작업 수행, 공정 준수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올해도 LNG운반선의 대량 발주가 예상되는 만큼 반복 건조 효과를 극대화하자는 얘기다.

그는 이어 "경쟁 우위에 있는 친환경, 스마트십 기술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해 시장을 계속 선도해야 한다"며 "해양플랜트 상세설계 역량을 강화해 100% 자립 기반을 다지자"고 했다.

이와 함께 남 사장은 안전과 품질규정, 준법경영 등 기본과 원칙, 법규를 철저히 지켜 안전한 일터, 고객 신뢰를 받는 회사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그는 사람의 노력은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뜻의 '인정승천(人定勝天)'을 인용하며 "임직원 모두가 잠재된 열정과 저력을 끌어 모아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