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스페인 셀넥스, 포르투갈 통신 시장 '출사표'

공유
0


[글로벌-Biz 24] 스페인 셀넥스, 포르투갈 통신 시장 '출사표'

통신타워 기업 옴텔 8억 유로에 인수…통신타워 3000개로 포르투갈 네트워크 25% 점유

center
스페인 '셀넥스 텔레콤'이 포르투갈 통신타워 기업 '옴텔(Omtel)'을 8억 유로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자료=로이터통신
스페인의 통신 방송 기업 '셀넥스 텔레콤(Cellnex Telecom)'이 포르투갈 통신타워 기업인 '옴텔(Omtel)'을 8억 유로(약 1조35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사를 둔 셀넥스는 포르투갈 시장의 발전성과 5G 출시를 염두에 두고 옴텔을 인수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우선 3억 유로(약 3880억 원)를 지불하고 나머지는 2027년에 지불할 방침으로, 인수 자금은 보유하고 있던 현금 준비금을 통해 조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옴텔의 지분은 유로넥스트 암스테르담(ATC &ATCB)에 상장된 다국적 통신 업체 '알티스 유럽(Altice Europe)'이 25%를 보유하고 있으며, 나머지 75%는 '모건스탠리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Morgan Stanley Infrastructure Partners)'가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셀넥스는 8번째 유럽 시장인 포르투갈 통신 시장으로 처음 진출하게 됐으며, 옴텔이 보유한 3000개의 통신타워를 고스란히 넘겨받으면서, 포르투갈 네트워크 25%를 일시에 점유하게 됐다. 그리고 향후 4년간 400개의 통신타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김길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