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융위, ‘디지털 전환과 미래금융’ 국제금융협력포럼 개최

공유
0

금융위, ‘디지털 전환과 미래금융’ 국제금융협력포럼 개최

center
금융위원회가 1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해외금융협력협의회와 함께 국제금융협력포럼을 개최했다. 사진=뉴시스
금융위원회가 1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해외금융협력협의회와 함께 국제금융협력포럼을 개최했다.

국제금융협력포럼은 국내 금융권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1개 공공‧민간 금융기관들이 구성한 협의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금융당국과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금융 관련 주요 이슈를 공유, 상호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협력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14년 이후 매년 개최해왔다.
‘디지털 전환과 미래금융’을 주제로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피에르 페링 룩셈부르크 대사와 툰툰 나잉 미얀마 사무차관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말레이시아 중앙은행, 파키스탄 주택금융공사, 라오스 예금보험공사 등 총 13개국 인사가 참석했다.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은 환영사에서 “초연결사회의 도래와 플랫폼 경제로 전환 등 디지털 전환이 우리 삶의 모든 면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한국 정부는 신산업‧신시장을 창출하고 혁신적인 성장을 이루고자 정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손 부위원장은 특히 최근 금융위가 발표한 핀테크 스케일업 전략을 상세히 소개했다.

그는 “금융업의 융·복합 현상이 궁극적으로 국경을 초월하는 형태로 진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 간 정보 공유와 정책 공조를 통해 상호 협력을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