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페이코,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 출시

공유
0


NHN페이코,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 출시

center
NHN페이코는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뉴시스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금융 마이마이터 시장 개척에 나선다.

NHN페이코는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 '페이코 마이데이터'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KEB하나은행,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등 6개 금융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금융 정보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API를 구축 완료했으며, 이에 기반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현하고 제휴 금융사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각 금융 기관에 흩어져 있던 모든 금융 데이터를 통합조회하고, 본인의 신용 및 자산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페이코 앱 내 금융 탭 'MY Data' 메뉴에서 제휴 금융사와 보유상품 조회 항목을 선택하고 약관동의와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뒤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및 기술 개발을 독려하기 위해 관련 규제를 완화하는 분위기 속에서 탄생, 데이터 활용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페이코는 "향후 제휴 기관을 확대해 이용자가 모든 금융 기관의 금융 정보를 페이코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페이코 마이데이터는 금융 이용자가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정보 자기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함으로써, 금융 소비자의 권리를 강화하고, 나아가 금융 정보 취약 계층의 금융생활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