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아마존, 수은 함량 높은 피부 미백 제품 판매 중단

공유
0

[글로벌-Biz 24] 아마존, 수은 함량 높은 피부 미백 제품 판매 중단

시민단체의 "위험하고 인종차별적이며 불법적"이라는 항의 나온 후 결정

center
글로벌 전자 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은 미네소타 보건 및 환경 운동가들로부터 압력과 항의를 받은 이후 웹 사이트에서 위험한 수준의 수은 함량이 높은 피부 미백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시애틀에 본사를 아마존의 이러한 결정은 뷰티웰 프로젝트(BeautyWell Project)와 환경운동단체인 시에라 클럽(Sierra Club)이 지난 수요일 미네소타의 샤코피(Shakopee)에 있는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에 2만3000명 이상이 서명한 청원서가 전달한 후에 이루어졌다.

뷰티웰 프로젝트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추구하며 자신의 정체성과 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목적으로 피부 미백 관행과 화학 물질 노출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이 두 조직은 또한 이날 아마존에 대해 유독한 피부 미백 크림 판매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으로 한 지역 신문에 전면 광고를 실었다. 이 광고에는 "수은을 함유한 피부 미백 크림은 위험하고, 인종 차별적이며, 불법"이라는 세 단어가 굵게 표시되어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목요일 미네소타 퍼블릭 라디오 뉴스(Minnesota Public Radio News)에 "이러한 제품을 더 이상 판매할 수 없다"고 밝혔다.

수은 함량이 높은 15개 제품 가운데 1개를 제외한 모든 제품이 아마존 웹 사이트에서 제거된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그동안 해롭다고 알려진 일부 제품에 대해 판매를 중단했다. 올해 초 아마존은 이슬람의 코란에 나오는 문구가 담긴 욕실 매트 판매를 중단했다.

지난 6월 한 연구는 아마존이 법적인 채택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케팅 한 얼굴 인식 기술은 인종과 성별 편견이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