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과 정 나눠

공유
0

㈜한화,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이웃과 정 나눠

옥경석 ㈜한화 대표(오른쪽)와 최성자 성동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지난 21일 김장을 하고 있다. 사진=(주)한화이미지 확대보기
옥경석 ㈜한화 대표(오른쪽)와 최성자 성동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지난 21일 김장을 하고 있다. 사진=(주)한화
㈜한화는 연말을 맞아 21일 본사와 사업장에서 대표이사 등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철 필수 음식 김치를 담그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담근 김치는 지역 불우이웃에게 직접 전달하며 겨울철 따뜻한 나눔의 정도 함께 했다.

㈜한화 임직원 50여명은 이날 성동복지관을 찾았다. 직접 양념을 만들고 배추를 버무리는 등 정성을 담아 김치 약 500포기를 담근 ㈜한화 임직원들은 불우이웃 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며 겨울철 안정적인 식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다.
이와 함께 ㈜한화는 오는 12월에도 겨울 김장김치 약 1000포기를 준비해 서대문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약 250세대에 전달하며 훈훈한 나눔의 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화는 지난 6월에도 여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서대문 지역 200세대에 여름김장을 담가 전달한 바 있다.

㈜한화는 본사와 보은사업장에서 22일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김치 약 400포기를 지역 사회복지 기관에 전달했으며 여수사업장에서는 12월에 관내 복지시설 4곳에 김장 1200포기를 만들어 전달할 계획이다. 구미사업장도 12월 5일 김장나눔에 동참해 김장 300포기를 지역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대전사업장과 종합연구소는 충청지역 계열사와 ‘김장 나눔 대축제’를 벌인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한화 관계자는 “김치를 담그는 과정이 낯설어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누군가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이웃들이 오늘 만든 김치로 추운 겨울을 무사히 보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화는 지난 2008년부터 12년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 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n59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