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송골매 출신 가수 '배철수' 문재인 대통령과 동갑, 출생연도와 나이는?

공유
0

송골매 출신 가수 '배철수' 문재인 대통령과 동갑, 출생연도와 나이는?

19일 생방송 MBC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진행 맡아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사회자 배철수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MBC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 참석해 사회자 배철수와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룹 송골매 출신 가수이자 음악캠프 MC인 배철수가 문재인 대통령과 동갑이라고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철수는 19일 생방송 MBC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진행을 맡아,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출연했다.
배철수는 국민과의 대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문 대통령에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는 1953년생으로 동갑이다"라고 말했다.

배철수는 1953년 생으로 만 66세이다. 그는 29년 동안 최장수 팝 전문 디스크자키를 맡아 음악팬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문 대통령은 "그 이야기를 듣고 배철수씨에게 폐가 될 것 같았다. 대통령 나이야 그러려니 할 텐데 배철수씨 나이가 그렇게 됐어? 라는 분도 계실 것 같다"며 웃음을 보였다.

배철수는 "저는 매일 라디오 생방송 2시간을 하는데도 집에 가면 피곤하다. 대통령 직업이 극한직업 아닌가. 많은 분들이 건강 관리 비법을 물어보셨다"라며 문 대통령에게 건강 관리법을 물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건강 관리에 유의하고 있다. 특별히 (무언가를) 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국민들이) 격려도 많이 해주시고 타고 난 건강도 있어서 잘 유지하고 있다. 임기 동안은 건강 생각하지 않고 제 혼신의 힘을 다 하고자 한다"고 답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