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현준 효성 회장의 야심 "국산 소재로 약 1조 원대 발열내의 시장 잡아라"

공유
0

조현준 효성 회장의 야심 "국산 소재로 약 1조 원대 발열내의 시장 잡아라"

효성,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 제품 장악해온 국산 발열내의 시장에 진출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 제품이 장악해온 국산 발열내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 제품이 장악해온 국산 발열내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효성그룹 계열사 효성티앤씨㈜가 12일 국내 온라인 패션 브랜드 ‘무신사’와 손잡고 일본 제품이 장악해온 국산 발열내의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효성과 손잡고 출시한 무신사 발열내의 ‘마이히트’는 효성 발열 폴리에스터, 에어로히트 익스트림(aeroheat EX)으로 만들었다. 원사 내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물질이 태양, 조명 등으로부터 빛을 흡수해 이를 열 에너지로 방사하는 원리가 적용됐다. 이에 따라 겨울철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며 몸에서 발생하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기능(흡한속건)도 뛰어나 옷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에어로히트 익스트림은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 후에도 영구적으로 발열하는 원사다.
한국패션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내의 시장 규모는 2조 원대이며 이 가운데 발열내의 시장 규모는 7000억 원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발열내의는 기존 내의와는 다른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기능, 편안한 착용감으로 매년 10%씩 증가 추세에 있다.

효성에 따르면 최근 국내 패션 기업들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일본 기업 제품을 대체할 상품들을 선보이며 겨울 의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효성은 이번 무신사 등 국내 패션 기업은 물론 해외 패션 기업들과도 손잡고 국산 소재 우수성을 알려 세계적인 화섬업체로 발돋움한다는 입장이다.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은 “그동안 해외업체가 주도했던 국내 발열내의 시장에서 효성 기술력이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이번 광발열 폴리에스터를 비롯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탄소섬유 등 원천·독자 기술에 대한 꾸준한 집념으로 소재강국 대한민국 건설의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